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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차 문화를 세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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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의 건강브랜드 설록이 지난 1일 제주 설록 직영다원 서광에 위치한 오설록 티 뮤지엄을 새롭게 단장해 선보였다.

오설록 티 뮤지엄은 국내 최초의 차 전시관이자 한해 15만명 이상의 외국인 등 총 5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국내 최최의 '차(茶) 박물관'이다. 이곳에 방문하는 외국인 관람객들의 반응이 좋아 한국의 차문화를 해외로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에 이르는 희귀한 차 유물이 전시된 잔 갤러리를 재조성함으로써 대표적인 차 박물관으로서의 면모를 더욱 강조했다. 내부 인테리어는 제주의 돌과 나무 등 자연소재를 많이 활용해 열린 공간으로 꾸몄다.

방문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공간도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전시관 내 '덖음 솥 존'에서 녹차를 볶는 과정을 지켜보면서 녹차를 보다 가까이서 지켜볼 수 있게 됐다. 오설록 티 뮤지엄 까페에서는 다도 클래스가 진행돼 녹차와 다도를 배울 수 있다.

김정훈 설록 마케팅 팀장은 "이번 리뉴얼 개관으로 제주 오설록 티 뮤지엄은 한국의 차 문화를 세계로 알리는 근거지가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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