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료 칼럼 '미디어혁명' 패러다임이 바뀐다
  • 페이스북으로 돈 번 기업은 어디?

    최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페이스북의 회원수가 5억명을 돌파했다. 이에 따라 수천개의 기업들은 페이스북을 활용, 이득을 남기기 위해 혈안이 돼 있다. 이 중 ...

    2010.07.26 17:32
  • 전자책, 종이책보다 많이 팔렸다

    하드커버 도서(장정판책)를 박물관에 가야 만나볼 수 있는 시대가 머지않았다. 전자책 리더기 판매가 마침내 하드커버를 앞지른 것. 19일(현지시간) 주요 ...

    2010.07.20 09:02
  • 머독, 온라인 저널리즘 기반 닦는다

    ‘미디어 황제’ 루퍼트 머독의 뉴스 코퍼레이션이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투자를 강화하면서 온라인 뉴스 콘텐츠를 통한 수익 창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14일( ...

    2010.06.15 17:12
  • 아이패드 9개국 출시..미디어업계 ‘관망’

    애플의 아이패드(iPad)가 오는 28일 9개국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미디어 업계의 반응은 미지근하다. 섣불리 아이패드에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기보다 시장의 ...

    2010.05.24 14:23
  • TV·영화업계 '모바일 세상에 큰장 선다'

    과거 TV나 영화 시청자들은 보다 큰 화면으로 프로그램을 시청하기를 원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 명함 크기만 한 화면을 통해 TV를 시청하는 것은 상상 ...

    2010.05.03 16:29
  • 페이스북 "검색, 이제 '라이킹' 하세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업체 간 서비스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21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이 새로운 기능을 선보였다. 기발하고 편리한 기능을 개발해 이용자 ...

    2010.04.22 08:26
  • 광고에서 퓰리처까지 '뉴미디어 일대 파란'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주축으로 한 뉴미디어가 종횡무진 영토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트위터가 창사 4년 만에 광고 사업에 출사표를 던진데 이어, 페이스북도 ' ...

    2010.04.19 18:48
  • 트위터-앱 개발자 '미묘한 긴장감'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인 트위터와 외부 개발업자들 사이에 미묘한 긴장감이 싹트고 있다.그동안 트위터는 외부 개발자들이 자유롭게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 ...

    2010.04.12 20:29
  • 美 광고시장 부진 속 온라인 '약진'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부진했던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이 지난해 하반기를 기점으로 살아날 조짐을 보이고 있다. 특히 전체 광고시장의 부진 속에 상대적 ...

    2010.04.08 14:34
  • 머독 '더 타임스'도 유료화 선언

    포털과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르고 있는 루퍼트 머독 뉴스코퍼레이션 회장이 26일(현지시간) 타임지의 유료화를 선언했다. 최근 니혼게이자이 신문이 온라 ...

    2010.03.27 10:44
  • "구글이 애플에 질 수밖에 없는 이유"

    구글이 난관에 봉착했다. 데스크톱을 사용한 검색 광고는 십여년간 구글의 주 수입원이었다. 그러나 무선 이동통신 시장이 다이나믹하게 변하고 있는 만큼 2년 ...

    2010.03.26 10:57
  • 광고주 "아이패드에 방 잡아라" 경쟁 후끈

    애플의 터치스크린 태블릿 아이패드의 출시가 내달 3일로 예정된 가운데 광고주들이 앞다퉈 광고 공간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아이패드 출시에 세간의 관심 ...

    2010.03.25 13:45
  • 2010년 온라인 10대 트렌드는

    '트위터는 트위터닷컴에서 놀지 않는다. 이제 영화 다운로드는 옛말, 스트리밍이 대세다.' 인터넷 세상의 숨가쁜 변화가 이용자들에게 격세지감마저 느끼게 ...

    2010.03.23 09:42
  • NYT 신문-블로그 융합 시대 연다

    '신문과 블로그가 만나다?' 뉴욕타임스(NYT)가 자사의 뉴스를 블로그와 연계해 제공할 계획이다. 전세계 6개국, 160개 도시를 상대로 한 이번 서비스로 지역 ...

    2010.03.18 17:58
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