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논샘팬티 개발사 단색, 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2022년 투자 금액 총 24억 원
- 2017년 설립 이후 누적 투자 금액 48억 달성

논샘팬티 개발사 단색, 2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먼 웰니스 브랜드 단색이 20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21년 브릿지 투자에 참여했던 와이즈플래닛 컴퍼니에서 리드했으며, NBH캐피탈 등이 함께했다.

단색은 지난 8월 말 민간주도형 기술창업 프로그램인 ‘팁스(TIPS)’ 최종 선공 판정을 받아 스케일업 자금을 지원받은 바 있다. 단색은 커머스 기업이 아닌 팸테크(Femtech : 여성의 건강과 관련된 기술, 혹은 제품) 기업으로, 이번 투자금은 신규 원단과 제품 기능 향상에 사용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2017년 흡수패드 일체형 고기능성 샘방지 위생팬티인 컴포트에어(논샘팬티) 1품목으로 시작했던 단색은 2021년까지 매년 1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러한 매출 성장은 우먼 웰니스로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에 따른 제품 확장이 바탕이 됐다.


현재 단색은 여성 라이프사이클에 맞춰 ‘생애 첫 브라’ 인 자유브라 주니어, 임산부와 노년층까지 착용 가능한 심리스 언더웨어인 스킨웨어까지 제품군을 넓혔다. 특히 지난 7월 신제품인 ‘컴포트에어(논샘팬티) 오버나이트’를 출시하며, 샘방지 위생팬티는 단독으로 30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단색 황태은 대표는 “임직원의 8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돼, 제품 개발에 전 직원이 의견을 낼 수 있는 회사가 단색”이라며, “이러한 장점을 살려 초경, 임신, 요실금까지 여성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개발하겠다”고 전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