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 초도물량 공급 완료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전문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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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이사 이구열)은 밀키트 시장 1위 업체 프레시지에 HMR 제품을 본격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프레시지는 8000평 규모의 HMR 전문 생산 시설과 유통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뿐만 아니라 베트남, 싱가포르 포함 총 5개국에 밀키트를 공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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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새로운 온라인 유통망 등 신규 매출처 확보에 나설 예정이다. 회사는 이미 최대 고객사인 CJ와 풀무원 등을 통해 핫도그 외 치즈볼, 냉동면, 냉동밥, 떡볶이, 간편죽 등 다양한 HMR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최근 장기적인 코로나 팬데믹 사태로 HMR 시장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HMR 시장 규모는 2016년 2조2700억원, 2020년 4조원으로 4년새 76% 성장했다. 오는 2022년에는 시장 규모가 5조원에 이를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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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HMR시장의 폭발적 성장은 제품의 다양화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에 따라 HMR사업 역량을 강화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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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자는 "프레시지가 밀키트 시장을 국내 뿐 아니라 해외까지 확대하고 있어 이번 HMR제품의 공급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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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 매출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향후에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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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서 제조 가능한 다양한 HMR제품을 공급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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