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동탄2신도시 내 브랜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최종수정 2021.07.27 10:43 기사입력 2021.07.27 10:43

댓글쓰기

동탄2신도시 내 브랜드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썝蹂몃낫湲 븘씠肄

자족도시로 발돋움하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브랜드 상업시설이 들어서 눈길을 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를 분양 중이다.


상업시설은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단지 내 상가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1층, 총 64실이다.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6층(오피스텔 26층, 오피스 18층), 4개동, 오피스텔 전용면적 64~84㎡ 총 166실, 오피스 총 693실 규모로 구성된다.

힐스 에비뉴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동탄테크노밸리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다. 약 155만5,831㎡ 규모의 산업클러스터인 동탄테크노밸리는 규모 면에서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 규모이다.


아울러 주변으로 풍부한 주거 수요도 품고 있다. 실제로 동탄역 센트럴 상록(1,005세대), 동탄역 센트럴 예미지(451세대), 동탄역 동원로얄듀크 1차(434세대) 등 주변으로 약 1만5,000세대의 대규모 주거타운이 조성돼 있다.


뿐만 아니라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 라이브 오피스를 비롯, 주거형 오피스텔에 입주하는 근로자 및 입주민들도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약 1.5km 거리에 SRT 동탄역이 위치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SRT 동탄역에는 파주 운정~삼성~동탄을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노선 개통 시 유동인구가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또한 도보 거리에 동탄 도시철도 트램도 2027년 개통될 계획이다. 경기도청 자료를 보면 동탄 도시철도는 수원 망포역~동탄역~오산역, 병점역~동탄역~차량기지 2개 구간에 걸쳐 트램을 도입하는 사업으로 분당선 망포역, 1호선 오산역, 병점역 등 주요 철도망의 환승역과 연계돼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지난 6월 29일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안)’이 철도산업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되면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신규 사업으로 분당선 연장(기흥~동탄~오산), 신분당선(호매실~봉담), 수도권 내륙선(동탄~청주공항) 등이 포함되었다. 향후, 분당선 연장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화성시는 서울과 수도권을 빠르게 잇는 교통허브 지역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된다.


왕복 8차선 대로변에 위치해 있어 도로 접근성이 우수하고, 사업지 앞 버스정류장이 위치하여 유동인구 유입이 수월하다. 특히 수요자들에게 신뢰성과 선호도가 높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상가로 조성돼 브랜드 파워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법정 주차대수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확보해 방문객의 주차 부담을 덜었다.


아울러 상업시설의 경우 주거상품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상업시설의 경우 전매 제한이 없고 보유 시 주택 수에도 포함되지 않는 등 각종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