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北, 김일성대 총장 김승찬으로 교체… 5개월만

최종수정 2021.06.20 21:21 기사입력 2021.06.20 21:21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북한이 김일성종합대학 총장을 5개월 만에 교체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조선중앙TV는 지난 15~18일 개최된 노동당 전원회의 소식을 전하며 "김승찬 동지를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교육위원회 고등교육상으로 임명했다"고 보도했다.

북한은 지난 1월 최고인민회의를 통해 내각 진용을 바꾸며 김일성종합대학 총장 겸 교육위원회 고등교육상에 리국철을 임명한 바 있다. 북한은 김일성종합대학 총장을 5개월 만에 교체한 배경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사유를 밝히지 않았다.


일각에선 최근 김일성종합대학이 독일 베를린훔볼트대학과 베를린자유대학 등 해외대학과 협력관계를 맺었다고 공지했지만 해당 학교들이 이를 부인하며 허위로 밝혀진 사실이 보도된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이번 전원회의에서는 당중앙위원회 위원·후보위원도 상당수 교체된 것으로 알려졌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SNS 올렸다가 "박수홍 결혼 축하" 노마스크로 모인 연예인들...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