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무무코스메틱 ‘알롱’ 아시아 뷰티 본고장 일본 시장 정조준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지 법인과 대형 유통업체인 이다료고쿠도 통해 日 델리케이트 존 케어 시장 공략

일본 PLAZA 매장

일본 PLAZA 매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알롱 제품 라인업

알롱 제품 라인업

원본보기 아이콘

클린뷰티 이너바디케어 브랜드 알롱(allongs)을 운영하는 무무코스메틱이 일본 시장 개척에 속도를 낸다. 회사는 일본 최대 화장품 유통업체인 이다료고쿠도를 통해 도쿄 시부야구를 비롯한 일본 전역 약 300여 곳에 입점했다고 22일 밝혔다.


일본 화장품 시장은 국내와 달리 온라인보다 오프라인 시장의 규모가 약 3배 이상 커 오프라인 시장 공략은 필수다. 이에 회사는 뷰티 전문 코스메틱 H&B스토어인 '앳코스메' 인기 버라이어티 숍인 로프트(LOFT) 등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알롱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시장은 일본 대표 오픈마켓 플랫폼인 라쿠텐, 로프트(ロフト), PLAZA 등에 진출해 브랜드 인지도 확장을 위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일본에서는 대형 도매 업체 몇 곳이 전체 화장품 유통시장을 장악하고 있어 이들과의 수출 거래가 중요하다. 이에 회사는 일본 현지 법인과 현지 직원 고용을 통해 대형 유통업체인 이다료고쿠도와 계약에 성공해 다양한 유통경로를 확보하며 초기 시장 안착에 성공하였다.


무무코스메틱은 일본 여성들이 델리케이트 존(Y존케어) 관리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높다는 점을 고려해 Y존전용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LOFT 온라인몰에서 알롱 인티메이트 클린저, 인티메이트 미스트는 런칭 이후 꾸준히 상위 랭크를 기록하고 있다. 또, 제품 선택 시 성분 안정성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일본 소비자의 성향을 고려해 비건 인증을 받은 남성용 청결제와 경험 지향적인 소비를 중시하는 부분을 고려해 파우치형 화장품 기획 세트인 알롱 트라이얼 세트를 내놓으며 델리케이트존 에서 K뷰티의 영토를 넓히고 있다.


하반기에는 일본에서도 셀프케어 화장품 소비가 성장함에 따라 알롱의 스테디셀러인 셀프왁싱 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로 인해 일본 내 왁싱 제품에 대한 수요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무무코스메틱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K뷰티 제품의 일본 시장 내 점유율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해 올 연말까지 일본 입점 점포 수를 800여 곳까지 늘릴 계획이다.”라며 “현지 소비자들의 니즈 세분화를 통한 치밀한 시장 공략과 직접적인 소통 및 경험 구축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