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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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독]티웨이·에어프레미아, 세계 최대 항공동맹 가입 추진노선확대 준비 티웨이, 케이터링센터 2.5배로 확장대만 7.2강진…日오키나와 항공편 지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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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13일부터 주 4회 인천~하노이 국제선 기내 화물 노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1월 시작한 인천~호치민 노선 이후 두 번째 국제선 화물 노선을 도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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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이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B737-800 항공기 27대 중 3대를 화물 전용기로 운영하며 추후 노선 확장 시 운영 가능한 항공기를 추가로 투입해 화물 운임수익과 항공기재 가동률을 함께 높여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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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지난해 호치민 노선을 통해 79편(왕복)을 운항하며 총1100톤의 화물을 수송해 왔다. 베트남 노선 화물에는 위험성이 없는 원단, 악세서리, 전자부품 등의 원재료와 완제품 의류 및 전자제품 등이 주로 운송된다.
회사는 2019년 10월부터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이용해 대구-제주 노선의 국내 항공 화물 운송사업을 시작해 왔으며 국제선은 10여개 노선의 화물칸을 통한 화물 운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코로나 19에 따른 여객수요 감소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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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지난해부터는 항공기 기내를 활용한 화물 사업으로 확대해서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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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 검토를 통해 수익 개선에 더욱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더불어 국적 항공사로서 국가간 원활한 물자 수송에 더욱 앞장서 국민들의 편의 증진에도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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