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한진, 택배·물류업계 최초 모바일 게임 출시

최종수정 2021.04.02 12:43 기사입력 2021.04.02 12:43

댓글쓰기

한진, 택배·물류업계 최초 모바일 게임 출시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한진 은 업계 최초로 모바일 택배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언택트 시대에 라스트마일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무형의 택배·물류 서비스를 젊고 친근한 모바일 게임을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방식의 간접 경험을 제공하여, 재미있고 스마트한 택배·물류 문화에 대한 공감과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택배왕 아일랜드’는 택배왕을 꿈꾸는 동물들이 모여 사는 섬에 악당의 장난으로 마비가 되어버리는 택배 시스템을 다양한 능력을 지닌 총 11종의 귀여운 ‘ 한진 택배 히어로즈’가 택배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시스템을 원래대로 되돌리는 이야기다.


대표적인 택배 프로세스인 분류, 상차, 배송 프로세스를 모티브로 라스트마일까지 체험할 수 있는 미니게임 3종을 간단한 조작으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3D 형태의 캐주얼 아케이드 게임이다.


현재는 사내 전 직원을 대상으로 게임 서포터즈 운영 등 사내 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게임 내 광고를 유치하는 수익모델을 구축하여 택배기사 근로환경 개선에 활용하는 등 회사와 택배 종사자가 상생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