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HSD엔진, 수주잔량 1조 증가 기대 '우상향 추세'

최종수정 2021.02.26 07:33 기사입력 2021.02.26 07:33

댓글쓰기

[클릭 e종목]HSD엔진, 수주잔량 1조 증가 기대 '우상향 추세'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6일 HSD엔진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만4000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박무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늘어나고 있는 HSD엔진 의 수주잔량은 주가의 견조한 우상향 추세를 이끌게 될 것"이라며 "또한 조선소의 수주실적이 계속될수록 HSD엔진 의 영업실적이 추정치를 상회할 가능성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원화 환율이 강세를 보이기 시작한 지난해 10월부터 한국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실적이 연일 계속됨에 따라 HSD엔진 의 선박 수주잔량도 함께 늘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3분기말 8300억원 수준이었던 HSD엔진 의 수주잔량은 최근 9000억원 이상으로 늘어났으며 조선소들의 선박 수주실적이 계속될수록 HSD엔진 의 수주잔량은 1조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다. 유럽 메이저 선주사들은 LNG추진사양을 넘어서 메탄올과 에탄올, LPG 그리고 중장기적으로 암모니아 추진사양에 대한 기술적인 요구사항을 조선소에게 늘리고 있는 상황이므로 선박엔진의 기술 수요는 계속해서 변화를 보이게 될 것이다.


이는 선박의 교체가 한번에 그치지 않고 여러번 계속될 것임을 의미하므로 HSD엔진 의 선박 수주잔량 증가속도는 더욱 가팔라지는 모습을 보이게 될 것이다.


HSD엔진 의 대주주 보유 지분이 블락딜의 형태로 시장에 나오면서 HSD엔진 주가가 큰 폭의 하락을 보였다. 이미 시장에 알려져 왔던 대주주의 보유지분 축소가 모두 완료됨에 따라 더 이상의 대주주 보유지분 블락딜은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그동안 제기되어온 HSD엔진 주식의 오버행 이슈가 해소됨에 따라 사업 외적인 요소로 인한 주가의 하방 리스크는 없어진 것으로 판단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원대 하정우 그림 최고가 2000만원·하지원은 500만...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