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한방에 끝! 쉽고 빠르게 ‘안전·보건’이 찾아온다 … 산재예방자료 서비스 척척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 자료 검색기능 강화, 아카이브 서비스 개시

안전보건 아카이브 화면.

안전보건 아카이브 화면.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필요한 것만 콕 짚어 ‘퀵’ 클릭 한 번이면 끝! 안전보건 자료를 손에 넣기가 아주 빠르고 쉬워졌다.


안전보건공단(이사장 박두용)은 사업장에서 산재 예방에 활용할 수 있는 각종 자료를 더욱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싹 바꿨다.

안전보건 자료를 정확하고 쉽게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안전보건자료실’의 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안전보건 아카이브’ 서비스가 시작된다. 책자형으로 된 자료를 ‘e-Book’으로 보급해 사업장에서 즐겨 활용토록 하는 것이다.


이제 공단 누리집에서 ‘퀵 메뉴’를 클릭하면 안전보건자료실이 바로 나오고 자료가 총망라된 안전보건 아카이브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안전보건자료실’ 개편의 가장 큰 변화는 다중조건 검색 기능이다. ‘제작 형태, 업종, 재해 유형, 언어’ 등 항목을 동시에 선택해 검색할 수 있어 수요자가 방대한 자료 중에서 원하는 것만 콕 짚어 찾을 수 있게 된 점이다.

또 섬네일 요약목록 중심의 자료 배치를 통해 한눈에 자료를 구별할 수 있다. 자료의 상세페이지에서는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도 자료의 내용과 목차를 확인할 수 있어 수요자가 검색을 편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안전보건 아카이브’는 공단이 보유한 안전보건 책자형 자료 중 보존가치와 사업장 활용도가 높은 자료를 디지털화해 e-Book으로 제공하고, 본문 내용까지 검색할 수 있는 토탈 서비스이다.


대상 자료는 ‘월간 안전보건’, ‘안전보건 실무길잡이’, ‘브로슈어’, ‘공단사(史)’ 등 410여권이다.


공단 교육혁신실 콘텐츠개발부는 “자료를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파일 다운로드 없이 e-Book으로 열람할 수 있으며, 목차별 색인 기능뿐만 아니라 키워드 검색기능으로 사용자가 필요한 내용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고 자랑했다.


공단은 사업장 또 업종별, 위험 사고유형별 등 맞춤형 산재예방 교육자료 6600여종을 책자, 리플릿, 포스터 및 교안(PPT), 동영상, VR 자료 등 온·오프라인 형태로 홈페이지 ‘안전보건자료실’에서 제공하고 있다.


일부 인쇄용 교육자료의 경우 사업장이 신청하면 무료로 현장으로 배송해주는 ‘미디어현장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공단 누리집에서 퀵메뉴로 들어가 안전보건자료실 내용을 ‘미디어 현장배송’ 클릭으로 끝낼 수 있다. 택배비만 물면 귀중한 자료가 내 앞으로 온다.


안전보건공단 관계자는 “산업재해 예방을 위해 사업장의 특성에 맞는 안전보건 교육이 중요하다”며, “안전보건자료실과 안전보건 아카이브 서비스를 통해 사업장에서 필요한 교육 자료를 쉽고 다양하게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