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무협, '중동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웨비나 개최

최종수정 2020.09.29 06:00 기사입력 2020.09.29 06:00

댓글쓰기

무협, '중동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웨비나 개최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한국무역협회는 '현지로부터 듣는 생생한 중동시장 진출 마케팅 사례'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유튜브를 통해 송출된 세미나는 무역협회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이날 웨비나에서는 무역협회 김기현 UAE지역본부장이 중동시장 동향에 대해 설명한 데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진단키트로 알려진 바이오 기업 씨젠의 박지훈 두바이법인장과 스마트팜 스타트업인 엔씽 아부다비지사의 송하린 팀장이 각각 자사의 중동시장 마케팅 사례에 대해 소개했다. 마지막으로는 MEA(Middle East and Africa) 로펌의 김현종 변호사가 중동 마케팅 및 거래선 발굴 시 유의사항에 대해 안내하는 등 현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사들이 나서 생생한 정보를 전달했다.

박지훈 씨젠 두바이법인장은 “중동의 의료분야 고객들은 보수적인 성향이 있어 무엇이든 쉽게 결정하지 않는데다 한 번 결정한 것은 잘 바꾸지도 않는다”면서 “기존 레퍼런스가 중요한 만큼 의료 매거진, 임상학회, 박람회 등을 통해 현지 주요 오피니언 리더들을 발굴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말했다.


송하린 엔씽 팀장은 “아랍에미리트(UAE) 및 한국에서 개최된 여러 행사에서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현지 미디어를 활용한 덕분에 스타트업임에도 불구하고 현지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면서 “특히 현지 대형 농장들과의 관계를 형성하고 시장 정보를 확보하는 데에 주력했다”며 성공비결을 언급했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