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홈쇼핑, 2Q 어닝서프라이즈…건기식·에어컨도 잘 팔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코로나19 상황 변화 속 비용 절감
전체 상품 취급고도 늘어

GS홈쇼핑, 2Q 어닝서프라이즈…건기식·에어컨도 잘 팔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GS홈쇼핑 이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 비용 절감 전략을 통해 어닝 서프라이즈(기대 이상 실적) 수준의 영업이익을 올렸다. 건강기능식품과 에어컨 등 일부 상품 판매 호조에 취급고도 늘었다.


GS홈쇼핑 은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41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3% 늘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3043억원으로 2.0% 감소했으나, 당기순이익은 304억원으로 11.5% 증가했다.

영업이익이 늘어난 데는 마케팅 비용과 대외 지출을 줄인 데 따른 영업비용 절감 효과가 컸다. 당초 증권가 컨센서스(추정치 평균)를 18.6% 상회하는 수준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라는 평가다.


상품 취급액도 1조134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건강식품 판매가 늘어난 가운데 지난 6월 무더위로 창문형 에어컨 등 생활용품도 인기를 얻었다. 반면 코로나19 여파로 고객 소비패턴이 변화하면서 주력 분야인 이미용과 패션잡화는 부진했다.


채널별로는 모바일 중심 성장세가 이어졌다. 모바일 쇼핑 취급액은 전년동기 대비 8.9% 증가한 6445억원을 기록했고 전체 대비 비중도 56.8%에 달했다. 반면 TV쇼핑 취급액은 모바일 쇼핑과 카니발라이제이션(내부 잠식) 효과로 6.2% 줄어든 3912억원에 그쳤다.

한편, GS홈쇼핑 은 데이터 기반의 고객분석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2분기 기준 모바일 쇼핑앱 다운로드 수는 중복 제외 기준 3720만건을 돌파했다. 아울러 벤처 네트워크를 강화해 인수합병(M&A)과 신기술 확보를 위한 기회를 얻고 성장 잠재력 있는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해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