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중권, 최민희 전 의원에 "입 닥치고 애도나 해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진중권, 최민희 전 의원에 "입 닥치고 애도나 해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정의당이 (고 박원순 서울시장의) 조문을 정쟁화한다"는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전 의원의 비판을 강하게 반박하며 날을 세웠다.


진 전 교수는 11일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이 입 닥치고 애도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면 본인이나 입 닥치고 애도하라"고 일갈했다. 이는 최 전 의원이 조문을 하지 않기로 한 정의당 의원을 향해 "정의당은 왜 조문을 정쟁화하나"라고 비판한 데 따른 것이다.

진 전 교수는 "한 여성에게 수년간 고통을 준 이에게 조문 가는 게 적절하지 않다고 말하는 게 정쟁화인가"라며 "애도를 해야 할 때라고 생각하면 본인이나 입 닥치고 애도하라"고 최 의원을 저격했다.


진 전 교수는 이어 "그새를 못 참고 기어이 페미니즘의 의제를 정치적 의제로 바꿔놓는다"며 "지금 이게 당신 딸이 사회에 나가면 마주칠 현실이다. 자기 딸에 그렇게 무서운 세상에 나간다고 생각해 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진 전 교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인권변호사이자 평소에 페미니스트를 자처하던 시장도 이런 짓 합디다. 다른 사람들은 오죽 하겠습니까”라며 "그 두 의원은 당신 딸이 살아갈 이 사회의 모습이 앞으로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지, 그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전날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박 시장을 성추행으로 고소한 전직 서울시청 직원에 대한 연대를 표하고 2차 가해를 우려하며 조문 거부 입장을 밝혔다. 같은 당 심상정 대표도 박 시장의 빈소를 조문한 후 "가장 고통스러울 수 있는 분은 피해자"라고 언급했다. 장혜영 정의당 의원도 "차마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애도할 수 없다"고 했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