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美 경찰에 목숨 잃은 플로이드, 코로나19 양성 환자로 확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미국 경찰의 과잉대응으로 목숨을 잃은 조지 플로이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에 걸린 것으로 확인됐다. 플로이드 시신을 검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


3일(현지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헤네핀 카운티 검시관실이 공개한 검시보고서에 이런 사실이 확인됐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이미지출처=로이터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다만 플로이드가 코로나19에 양성이라는 사실과 그의 직접적인 사망과는 아무 연관이 없다는 것이 검시관실의 판단이다. 플로이드가 목숨을 잃은 것은 미네소타주 경찰이 체포하는 과정에서 무릎으로 목을 9분 가까이 눌러, 심장마비로 숨졌다는 것이다.


플로이드는 올해 4월 3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검시결과 그가 경찰의 과잉진압으로 목숨을 잃었을 당시에도 여전히 양성이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플로이드는 지난달 미네소타주 경찰관들에 체포되는 과정에서 사망했다. 당시 그는 '숨을 쉴 수 없다'라고 호소했지만 경찰관들은 그를 8분47초 동안 무릎으로 그를 짓누르며 진압한 것으로 확인됐다.

미국 등 전세계는 플로이드가 목숨을 잃은 배경에는 인종 문제가 크게 작용했다고 보고 있다. 이 때문에 미국 안팎에서는 플로이드의 죽음을 애도하고, 인종주의를 규탄하며, 정의를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지고 있다.


한편 체포 과정에서 플로이드를 사망케 한 경찰관들은 모두 형사 기소된 상태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여성징병제 반발 없는 북유럽…징집대상 중 소수만 선발[뉴스in전쟁사]

    #해외이슈

  •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스페이스X, 달·화성 탐사 우주선 세 번째 시험비행 또 실패

    #포토PICK

  •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개선"… 새 전면 통합모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