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재신임 받은 조용병 "사회나 주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 될 것"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 면접을 보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13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 면접을 보기 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문호남 기자 munonam@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신한지주 ) 회장은 13일 "고객이나 사회나 주주로부터 신뢰받을 수 있는 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개방성과 혁신을 기반으로 경영 전략을 펼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 회장후보추천위원회로 부터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선정된 조 회장은 "앞으로 사회나 주주로부터 신뢰받는 금융이 되겠다"면서 "여러가지 환경이 복잡하지만 모든 부문에서 개방성을 가지고, 끊임없는 조직의 혁신으로 그룹을 경영하겠다"고 말했다.

개방성에 대해서 조 회장은 "사람이나 전략이나 모든 부분에서 (내부) 문을 열겠다"는 것이라면서 "외부 전문가도 영입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조 회장은 취임 초 구상했던 '2020스마트프로젝트'에 대해서도 보완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그는 "내년도에 달성하면서 또 다른 준비를 해야 한다"며 "수치 상으로는 거의 달성이 됐지만 보완할 부분이 많다"고 설명했다.


해외 전략에 대해서도 조 회장은 자산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가져간다는 원칙 하에 접근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그동안은 채널 중심으로 많이 봐왔는데, 진정한 글로벌 전략은 고객 자산과 보유자산까지 (해외로) 확대하는 것"이라면서 "국내만 투자해서는 상당한 리스크에 노출될 수 있다"고 예상했다. 추가적인 기업 인수·합병에 대해서도 “다양하게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그룹 내 성평등 과제에 대해 유능한 여성 인재가 나올 수 있는 '풀'을 키우는 데 주력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는 "그룹내 여성들에 대해서는 특별 (양성) 프로그램을 갖고 있다"면서 "여성 임원 배출 숫자도 중요하지만 밑의 풀을 키우는 노력을 더 많이 해야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회장은 채용비리 혐의 관련 1심에서 유죄 판결이 나오면 회장직을 유지하겠냐는 물음에 "말을 아끼겠다"고 했다. 이어 "지난 1년간 재판을 받아오면서 성실하게 임했고 충분히 소명했다고 생각한다. 재판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