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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 매출 전년보다 7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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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치킨, 치즈볼 등 사이드 메뉴 매출 전년보다 70%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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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bhc치킨은 ‘달콤바삭 치즈볼’을 비롯한 사이드 메뉴 매출이 전년 대비 70% 상승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치킨의 대표 사이드 메뉴인비롯, 이후 출시된 사이드 메뉴들이 잇달아 화제를 모으며 매출 성장에 기여한 것이다.


지난해 달콤바삭 치즈볼은 치킨은 물론 떡볶이 등 타 메뉴와도 잘 어울리는 꿀조합으로 소셔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입소문을 타며 업계 판도를 뒤흔들었다. 올해 초에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시즈닝을 접목한 ‘뿌링 치즈볼’, ‘뿌링 감자’, ‘뿌링 소떡’, ‘빨간소떡’ 등 사이드 메뉴 4종을 선보였다.

하반기에는 ‘뿌링핫도그’와 ‘꿀호떡’을 출시하며 스트릿푸드를 즐겨 먹는 소비자의 입맛을 겨냥했다. 이 중 지난 8월 출시된 ‘뿌링핫도그’는 소시지의 짭조름한 맛과 찹쌀의 담백한 맛, 그리고 뿌링클 시즈닝이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맛으로 출시 3개월 만에 판매량 30만여 개를 돌파하며 인기 사이드 메뉴 반열에 올랐다. 또한 지난 11월에 출시된 겨울맞이 사이드 메뉴 ‘꿀호떡’은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간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bhc치킨은 출시한 사이드 메뉴마다 연이어 안착에 성공시킨 그간의 행보가 메인 메뉴 인기에 더해져 매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고 있다.


김충현 bhc치킨 연구소장은 “최근 소비자들은 브랜드 고유의 맛과 특색은 물론 최신 유행, 시즌, 취향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해서 메뉴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며 “이러한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앞으로도 bhc치킨은 시시각각 변하는 외식 트렌드와 체계적인 연구개발(R&D) 시스템을 접목한 메뉴 개발로 외식업계 강자의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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