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큰손’이 주목하는 인천 송도, 알짜 단지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에 문의 이어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 ‘큰손’이 주목하는 인천 송도, 알짜 단지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에 문의 이어져
AD
원본보기 아이콘


최근 시행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가 서울 지역에 집중적으로 적용되는 가운데 서울 수요자들의 자금이 지방 주택시장으로 몰려들고 있다. 분양가상한제, 대출 제한 등 각종 부동산 규제의 영향을 받는 서울을 피해 비규제지역의 알짜배기를 찾아 ‘원정 투자’에 나서는 것이다.


특히 비규제지역에서 대전, 대구, 울산, 인천 등 서울 외 광역시의 주택을 매입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실제로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서울을 제외한 전국 아파트 전체 거래량 74만8,471건 중 7.2%에 달하는 5만4,023건을 서울 시민이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추이를 살펴보면 올해 1월부터 5월까지는 서울 외 지역의 서울시민 아파트 매입량이 약 6%선에 머물렀으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이슈가 뜨거워진 9월은 7,248건으로 7.97%까지 1.97%p 증가했다.

특히 최근 다양한 개발호재가 더해지고 있는 인천의 경우 서울 등 외부 투자 수요가 집중적으로 몰리고 있다. 비규제지역으로서 투자여건이 좋을 뿐 아니라 GTX-B노선 호재에 따라 집값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고 서울접근성도 대폭 강화될 전망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GTX-B노선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 발표 직후 분양한 ‘송도 더샵 센트럴파크 3차’는 258가구 모집에 5만3181명이 몰려 206.1대 1의 청약경쟁률로 올해 전국 1위 기록을 세웠다. 이어 10월 분양한 ‘송도국제도시 대방디엠시티 시그니처뷰’ 역시 많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으며 높은 경쟁률로 전 세대가 1순위에서 마감되었다.


아파트 값도 상승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입주한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의 전용면적 84㎡는 지난 6월 4억5,000만원대에 거래되었으나 10월에는 같은 면적이 7억2,000만원에 거래돼 불과 4개월 만에 약 2억7,000만원의 가격 상승이 이뤄졌다. ‘송도 더샵 퍼스트파크’ 전용 84㎡ 역시 10월 7억5,400만원에 실거래됐다. 6월(6억2,000만원) 실거래가보다 약 1억3,000만원이 오른 셈이다.


한 인천 지역 부동산전문가는 “인천은 서울과 바로 인접한 비규제지역이면서 동시에 굵직한 교통 호재도 이어지고 있어 최근 서울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특히 인천 내에서도 GTX-B노선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리는 송도국제도시의 단지는 그 가치가 더욱 돋보여 옥석으로 평가받는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부동산 호황 조짐이 보이는 인천에서도 미래가치가 높은 송도 초역세권단지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 주거형 오피스텔이 현재 20여 세대의 잔여 호실만을 남기고 있어 투자자들이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특히 잔여 20여 세대에 대해 계약금 10%(1차 1천만원), 잔금 90% 납부 조건으로, 중도금 대출 없이 입주까지 투자가 가능하여 대출 문제로 투자하지 못했던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비규제지역의 단지이자 대출 부담까지 없어 약 20여 세대의 잔여 호실도 빠르게 소진될 것으로 예상된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미래가치가 돋보이는 송도국제도시 내에서도 핵심 인프라가 집중된 테크노파크역 일대에 들어서는 만큼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송도 내 지하철역 중 이용객이 가장 많은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바로 맞닿아있을 뿐만 아니라 제1, 2, 3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서울을 비롯한 광역권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 트리플스트리트,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대규모 상권과 교보문고,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 등이 갖춰져 입주민은 도보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리는 높은 주거편의성을 기대할 수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으로 오피스텔은 3층부터 조성된다. 현재 분양 중인 주거형 오피스텔은 3베이 평면으로 2개의 침실이 제공될뿐만 아니라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복도장, 침실반침장 등을 갖춰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활용도를 자랑한다. 여기에 입주민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생활을 위해 일부 타입은 테라스, 세대마당 등이 조성된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휘트니스 센터와 편리함을 대폭 높이는 공용 세탁실 등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한 휴게공간과 옥외정원이 마련돼 입주민은 한층 더 여유롭고 편안한 생활을누릴 수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8월 예정이다.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