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경찰, 바닥 신뢰 회복하려면 장제원 아들 빨리 소환해야"靑 국민청원 등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찰, 바닥 신뢰 회복하려면 장제원 아들 빨리 소환해야"靑 국민청원 등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윤신원 기자] 장제원 자유한국당 의원 아들인 래퍼 장용준씨(19, 활동명 노엘)가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를 일으킨 뒤 운전자 바꿔치기와 은폐 의혹이 제기되자 장씨와 관련한 국민청원들이 연달아 올라오고 있다.


장씨는 지난 7일 서울 마포구의 한 도로에서 승용차를 운전하다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당시 장씨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취소'에 해달하는 0.08% 이상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뿐만 아니라 사고 직후 다른 운전자가 차를 몬 것처럼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하고, 사고 처리 과정에서 '아버지가 국회의원'이라고 발언하며 피해자를 회유했다는 의혹까지 제기됐다.

이에 민갑룡 경찰청장은 9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서 열린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장씨가 시간이 지나서이긴 하지만 음주운전 사실을 시인했다"며 "(제3자가 운전했다고 주장한 부분은) 현재 수사가 진행 중이며 장씨와 제3자 사이에 어떠한 얘기가 오갔는지 확인돼야 책임을 물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경찰은 최대한 빨리 장씨를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다.


하지만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장씨의 소환조사, 그리고 장씨의 아버지인 장제원 의원의 사퇴 촉구 청원이 등장했다. '장제원 의원 아들 장용준(노엘) 소환조사 추석 전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라는 청원글을 올린 청원자는 "장용준 군의 (음주운전)케이스는 죄질이 나쁘고, 누구나 분노할 만한 사안"이라며 "장씨를 즉시 소환조사하지 않는 것은 편의를 봐주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기에 추석 연휴 이전에 소환조사를 시작할 것을 요구하는 바"라고 적었다.


이어 "검찰 뿐만 아니라 경찰에 대한 국민들의 신뢰도 바닥 수준"이라며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찰의 모습을 보여주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청원에서는 장씨의 특검까지 요청했다. 해당 글의 청원자는 "장씨가 사고를 낸 벤츠 차량은 고급차"라며 "래퍼로 활동한지 얼마 되지 않은 만 19세의 청년이 어떻게 이렇게 비싼 차량을 소유하고 있는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낀다. 또 불법 증여는 없었는지 철저한 조사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또 "조국 법무부 장관의 봉사 표창장까지 조사하는 이런 시국에 다른 사람을 죽일 수도 있는 음주운전 행위에 대해 당연히 특검 수사가 진행되는 것이 형평성에 맞다"고 주장했다.


장씨의 아버지인 장제원 의원의 사퇴를 촉구하는 청원도 올라오고 있다. '장제원 국회의원님 아들(장용준)의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사퇴를 요구합니다'란 제목의 청원 글에는 "장 의원의 아들이 지난 미성년자 성매매 관련 논란과 학교폭력 논란에 이어 음주운전 교통사고까지 냈다"며 "국민들 모두가 보는 청문회에서 조국 후보자에게 언성을 높여 자녀 의혹을 묻고 '자녀 관리도 못하는 사람이 후보자가 되는 게 말이 되냐'는 장면을 수없이 연출하셨는데 내로남불의 전형을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청원자는 "조 후보자는 자녀의 의혹만으로도 사퇴를 강요했는데, 본인 자녀의 확실한 범죄사실에는 책임을 지고 의원직에서 물러나야 한다"고 촉구했다.


한편 이번 사건과 관련해 장제원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 깊이 사과드린다. 아들은 성인으로서, 자신의 잘못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을 달게 받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씨도 자신의 소속사인 인디고뮤직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불미스러운 음주운전 사고에 관하여 사과의 말씀을 올리고자 이 글을 쓴다. 정말 죄송하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 피해를 입은 분께도 너무 죄송한 마음이다. 경찰의 수사 과정에 성실히 임하고 그에 따른 처벌을 달게 받겠다.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평생 가슴에 죄책감을 가지고 반성하며 살겠다. 향후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사과문을 게재했다.




윤신원 기자 i_dentit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