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얼음정수기' 신기술…여름철 시원·건강 물맛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SK매직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여름철 무더위에 갈증을 더 시원하게 해소시켜 줄 수 있는 다양한 얼음정수기들이 선보이고 있다.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얼음과 함께 보다 시원하게 마실 수 있는 신기술이 적용됐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청호나이스의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는 살균 기능을 작동시키면 제품에 내장된 전극 살균기에서 생성된 전기분해 살균수가 유로 및 얼음을 생성하는 제빙 노즐, 저수조를 살균한다. 전기분해 살균수가 물이 흐르는 유로를 타고 흘러 저수조 내부까지 유입돼 살균하는 방식이다.

또 정수량을 증대시킨 'AT 필터'를 적용해 풍부한 물과 얼음을 제공한다. 정수 2.4ℓ, 냉수 1.4ℓ, 온수 0.57ℓ, 얼음 0.5㎏의 용량을 갖췄다.


웅진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듀얼아이스'

웅진코웨이 '스스로살균 정수기 듀얼아이스'

원본보기 아이콘


웅진코웨이가 출시한 '스스로살균 정수기 듀얼아이스' 제품도 다양한 기술이 적용됐다. 일반얼음과 조각얼음을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듀얼아이스 시스템을 갖췄다. 파동발생 제빙 기능으로 단단하고 투명한 얼음을 제공한다.


또 전기분해살균수로 정수기 속 물탱크와 물이 흐르는 유로는 물론, 오토 슬라이딩 살균을 통해 파우셋까지 스스로 살균한다. 물 사용량에 따라 정수기가 자동으로 순환살균 주기도 변경한다. 개인별 물 습관 케어 시스템도 갖췄다. 정수기가 최대 3명까지 물 음용량 정보를 약 일주일간 기억해 온 가족이 개인별 물 습관을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청호나이스 살균얼음정수기 '세니타'

원본보기 아이콘


SK매직이 선보인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는 하루 2번, 3시간, 아이스 룸 자외선(UV) 안심케어를 진행해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제공한다. 물이 흐르는 과정이 청결할 수 있도록 오염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리스 직수관을 장착해 위생성을 더욱 강화했다.


얼음 크기를 선택할 수 있고, 상태 표시로 얼음의 양도 확인 가능하다. 0.75kg의 얼음을 제공한다. 용기와 상황에 맞춰 낙수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스마크 무빙 코크를 적용했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의 건강을 위해 신기술을 통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적용하고 정수된 물로 더욱 깨끗하고 투명한 얼음을 만들 수 있는 제품들이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