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외 마케팅 역량 강화"…쌍용차, 글로벌 마케팅 협의회 개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쌍용자동차는 해외대리점 마케팅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글로벌 판매 확대와 제품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24일과 25일 양일에 걸쳐 KG모빌리티 본사 평택공장에서 열린 '2019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PMC)'에는 벨기에,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터키, 칠레 등 주요 수출국의 해외대리점 대표 및 마케팅 담당자 11명이 참석해 쌍용차 해외영업본부 임직원들과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신제품 판매 전략과 출시 계획, 전기차 등 중장기 개발 계획을 공유했다. 디자인 평가와 그룹별·주제별 프리젠테이션 및 조별 토론과 시승회도 함께 진행됐다.


쌍용자동차가 24~25일 양일간 평택공장 본사에서 2019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PMC)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가 24~25일 양일간 평택공장 본사에서 2019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PMC)를 개최했다. 참석자들이 글로벌 판매를 확대하고 제품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사진=쌍용차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참석자들은 지난 2월 출시된 신형 코란도와 이달 출시된 베리 뉴 티볼리의 본격적인 수출 및 현지 론칭을 앞두고 성공적인 글로벌 론칭을 위한 전략을 심도있게 논의했다. 국내 출시행사와 시장반응을 함께 분석하고 해외시장별 현지맞춤형 론칭·판매 전략을 세웠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해외시장별로 고객 니즈나 선호하는 상품사양이 다른 만큼 2017년부터 매년 해외대리점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하는 글로벌 제품마케팅 협의회를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 판매 네트워크와의 파트너십을 공고히하고 적극적인 아이디어 공유를 통해 글로벌 판매 물량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