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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유한익 공동의장-이재후 대표 체제로…장ㆍ단기 전략균형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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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익 신임 티몬 공동의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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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모바일커머스 티몬이 경영 효율과 중ㆍ장기 및 단기 전략수행의 균형성을 제고할 목적으로 대표 교체를 포함한 컨트롤타워 정비를 단행했다.
티몬은 유한익 대표를 이사회 공동의장으로, 이재후 스토어 그룹장을 대표로 선임하는 승진인사를 최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유한익 신임 공동의장과 이재후 신임 대표는 그동안 티몬의 핵심 사업인 큐레이션 딜 비즈니스와 관리형 마켓플레이스 사업을 함께 이끌었다.

'유한익 대표 - 이재후 그룹장' 체제에서 전체 고객 중 매일 티몬을 방문하는 고객의 비중은 올 들어 지난해 대비 25% 가량 높아진 것으로 집계됐다. 월 평균 구매자 수와 월 평균 지출액 역시 지난해 상반기에 대비해 올 상반기 각각 15% 이상 성장했다.

월 1억원 이상의 판매액을 기록하고 있는 파트너사도 지난해 상반기(247개)에 견줘 올 상반기에는 339개로 37% 늘었다. 월 1억원 이상의 판매 딜 수는 같은 기간 192개에서 603개로 증가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티몬은 지난해 35%의 매출성장과 24%의 손익개선을 달성했다. 티몬은 올해 매출 5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한다.
이 대표는 앞으로 사업의 내실을 다지고 손익구조를 개선하는 일을 포함해'안살림'을 총괄할 예정이다. 그는 "모바일커머스 시장은 기존 소셜커머스 및 전통 이커머스 그룹과 전통 유통 그룹들 모두가 미래 중심축으로 여기고 있는 치열한 격전지"라면서 "당면 목표 달성과 중장기 전략 수립으로 한국형 알리바바를 완성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유 신임 공동의장은 지난해 7월 대표로 선임된 후 4세대 신유통 관점에서 티몬의 전략적 방향을 재정립하고 대표이사로서 전면에 나서 조직을 한 방향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다. 그는 앞으로 창업자인 신현성 현(現) 의장과 함께 중장기 전략 수립과 전략적 제휴 및 신규투자 유치에 집중할 예정이다. 신 공동의장은 블록체인 업체 테라 공동대표도 맡고 있다.

티몬은 이번 인사를 통해 이진원 전 위메프 영업ㆍ마케팅 총괄 부사장을 최고운영책임자(COOㆍ부사장)로 선임했다.

이재후 신임 티몬 대표

이재후 신임 티몬 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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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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