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기업 참석 다양한 상품 전시…전문가 100여명 피드백
31일, ‘산골알밤’ 도네이션 방송 실시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GS홈쇼핑은 30일 문래동 본사에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아름다운가게, 행복나래, 한국국제협력단, GS글로벌과 함께 사회적 기업의 상품력 강화를 위한 '착한 상품 페어'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착한 상품 페어’는 GS샵의 MD, PD, QA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상품의 강점 및 개선점들을 피드백해주는 재능기부 행사로 지난해를 처음으로 이번이 두번째이다. 이날 행사에는 24개 기업이 참석해, 대나무칫솔, 키조개 관자 등 다양한 상품을 전시하고 GS홈쇼핑 임직원들과 의견을 나눴다.
GS홈쇼핑은 사회적 기업 상품의 판로 확장과 사회 취약층의 일자리 확보를 위해 관련 상품 판매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2010년 첫방송을 시작으로 월 1회 진행되는 도네이션 방송 ‘따뜻한 세상 만들기’는 사회적기업 및 협동조합이 생산하는 사회경제적 상품 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착한 상품 페어’, ‘착한 먹거리 장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판로를 지원해주고, 이를 토대로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창출, 지역사회발전 등 경제적 자립을 돕고자 적극적 차원의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GS홈쇼핑은 31일 오후 3시10분부터 ‘따뜻한 세상 만들기’ 도네이션 방송을 통해 사회적기업 ‘에코맘의산골이유식농업회사법인’ 의 ‘산골알밤’을 판매한다. ‘산골알밤’은 하동군에서 생산되는 알밤을 가공해 제조되며, 첨가물이 없어 아이들 간식으로 적합하다. 상품은 50g단품 20봉으로 구성됐으며 3만9900원에 판매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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