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응대, 브랜드 및 제품 이해도 등 36개 항목 평가
[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푸조와 시트로엥의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2018 전국 영업사원 롤플레이 컨테스트’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푸조?시트로엥 전시장 별 대표 영업 사원 20여 명이 참가했으며 대회 방식은 실제 매장에서 고객을 접하는 상황을 연출하는 롤플레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평가항목은 총 36개로 기본적인 고객응대능력부터 니즈 파악, 브랜드 및 차량에 대한 이해도, 표정과 톤 앤 매너, 의사전달 능력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면밀히 평가했다.
평가 결과 일산 전시장의 정덕성 과장이 우승을 차지했으며 대구 전시장의 송용운 대리와 부산 전시장의 박재현 주임이 뒤를 이었다. 한불모터스는 대회 우승을 차지한 정덕성 영업사원에게 오는 11월 개최되는 호주 WRC 대회의 관람기회를 제공하며 2등과 3등 영업사원에게도 각각 일본과 제주도 여행을 지원할 예정이다.
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판사 출신 변호사 "민희진이 배임죄? 오히려 방시...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