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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마스크팩 인기 여전하네"…日서 '완판'·中서도 '돌풍'(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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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힐 X 방탄소년단’ 마스크팩, 日다카시마야 면세점 판매 첫날 초도 물량 480세트 완판
日 온라인 쇼핑몰서도 1주일 새 1600세트 예약주문
JM솔루션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 중국서 누적 생산량 1억개 돌파
콜마스크 "중국 현지 기업들의 마스크팩 개발 문의도 쇄도"
"韓마스크팩 인기 여전하네"…日서 '완판'·中서도 '돌풍'(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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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아시아에서 한국 마스크팩의 인기가 여전한 모습이다. 메디힐이 방탄소년단과 협업해 내놓은 마스크팩은 일본에서 초도 물량이 완판됐고 중국에서는 콜마스크가 연구·생산한 마스크팩이 1초에 3.5개 꼴로 팔리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엘앤피코스메틱의 메디힐이 방탄소년단의 협업해 만든 ‘메디힐×BTS 스페셜 마스크팩 세트’는 신주쿠 다카시마야 면세점에 입점한 첫 날 초도물량 480세트(4800장)이 당일 조기에 모두 판매됐다. 메디힐은 지난 7일 한국 마스크팩 브랜드 최초로 신주쿠 다카시마야 면세점에 입점했다.

일본의 유명 온라인 쇼핑몰인 C채널 쇼핑에서도 지난 7일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일주일 간 총 1600여 세트(1만6000장)의 주문을 접수 받았다. 메디힐 관계자는 "일본 소비자 성향을 감안할 때 초기 반응은 뜨겁다고 할 수 있다"며 "C채널 쇼핑은 일본의 라이프스타일 전문 동영상 플랫폼 C채널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메디힐의 입점 소식만으로도 화제를 모았다"고 전했다.

일본 시장에 선보인 제품은 엘앤피코스메틱이 지난해 12월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인 메디힐xBTS 스페셜 마스크팩 세트의 일본 버전이다. 엘앤피코스메틱은 국내 출시 3일 만에 컬래버레이션 제품의 초도 물량이 완판되는 등 인기를 끌자 일본으로 판매를 확장했다.
메디힐×BTS 스페셜 마스크팩은 수분, 미백, 보습, 트러블케어 등 소비자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개 세트로 출시 됐다. 각 제품은 메디힐의 스테디 셀러인 ‘N.M.F 아쿠아링 앰플 마스크’를 비롯한 베스트셀러 5종을 활용해 구성했다.

제품 패키지는 방탄소년단 로고와 메디힐 로고를 활용해 디자인됐다. 또 제품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포토카드 세트와 메디힐의 상징인 링거 모양의 QR코드를 활용한 스페셜 영상을 독점 공개해 제품의 소장가치를 높였다. 총 4종으로 구성된 포토카드 세트에는 각기 다른 14장의 단체 화보집과 개인별 이미지가 동봉 돼 있다.

엘앤피코스메틱 관계자는 “국내 시장에서 첫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은 MEDIHEAL×BTS 스페셜 마스크팩 세트를 일본 시장에서도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 각종 SNS와 온라인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유통 채널을 확대하며 일본에서의 성공 신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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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홀딩스의 마스크팩 전문 제조사개발생산(ODM) 기업 콜마스크가 자체 연구 ·생산한 JM솔루션의 ‘꿀광 로얄 프로폴리스 마스크’는 중국에서 인기를 끌며 첫 생산을 시작한 지난해 4월부터 현재까지 누적생산량 1억개를 기록했다. 1초에 3.5개 꼴로 판매되는 셈이다.

‘꿀광 마스크’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끈 바탕엔 제품의 탄탄한 기술력이 자리 잡고 있다. 프로폴리스, 로얄젤리, 꿀추출물, 3중 히알루론산 등 다양한 천연유래 성분이 피부보습과 탄력에 뛰어난 효과를 낼 뿐 아니라 얇고 투명한 다공성 구조의 마스크시트가 피부에 완벽히 밀착되어 활동성을 편리하게 한다.

천봉영 콜마스크 영업팀 수석은 “데이터 분석 결과 중국인들이 초밀착형 마스크시트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얇고 투명한 시트를 개발했다”며 “이에 더해 중국인들에게 익숙한 꿀을 콘셉트로 한 것이 꿀광 마스크의 인기 비결”이라고 전했다.

중국 소비자들의 한국 마스크팩 사랑은 익히 알려진 바 있다. 중국인들은 마스크팩을 피부관리 보조수단을 넘어 필수품으로 인식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품질이 뛰어난 한국 마스크팩을 선호한다는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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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울러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로 얼어 붙었던 한중 관계가 최근 해빙기에 들어서면서 한국 화장품이 중국 소비자들에게 다시 주목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김종철 콜마스크 대표는 “콜마스크는 지난해 10월 ‘국제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ISO22716에 이어 올해 1월 ‘우수화장품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인 CGMP를 획득하며 글로벌 수출을 위한 기반을 갖췄다”며 “꿀광 마스크의 성공 이후 중국 현지 기업들에게도 마스크팩 개발 문의가 지속적으로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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