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홍남기 국조실장 "공직자에 대한 엄정한 복무관리 필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45개 중앙행정기관 감사관회의 개최…2018년도 공직복무관리 중점 추진방향 시달

홍남기 국조실장 "공직자에 대한 엄정한 복무관리 필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국무조정실은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홍남기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중앙행정기관(45개) 감사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문재인 정부 2년차를 맞아 각 부처의 감사관들을 중심으로 공직사회의 공정성·청렴성을 제고하고 성공적인 국정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회의를 주재한 홍 실장은 "올해 정부업무보고도 마무리된 만큼 이제는 문재인 정부 100대 국정과제 등 주요 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해 나가야 한다"며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이고 안전한 개최와 함께 6월에 있을 지방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공직자에 대한 엄정한 복무관리도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홍 실장은 이어 "갑질?채용비리 등의 관행적 부조리를 일소하고,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서 손상된 국민 신뢰를 회복하는데 진심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회의에서 논의된 2018년도 공직복무관리 중점 추진사항은 범정부 차원의 복무기강·보안관리·비상대응태세 점검활동을 강화해 공직자들이 정책성과 도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업무분위기 조성, 부처간 엇박자?칸막이 등 정책혼선 발생 예방, 공직사회 청렴·윤리제도 개선 등 자정노력을 강화, 공명선거 기반 조성, 공직사회에 일하는 분위기 조성 등이다.

각 부처에서는 이와 같은 2018년도 공직복무관리 중점 추진사항을 기초로 부처별 특성에 맞는 공직복무관리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홍 실장은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위해서는 누구보다도 각 부처 감사관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사명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맡은 바 임무에 임해 달라"고 주문했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