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 500만 뷰 돌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탄탄한 스토리로 재미와 공감 이끌어내
임페리얼, 브랜드 웹툰 ‘4버디스’ 500만 뷰 돌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업계 최초로 시도한 브랜드 웹툰으로 위스키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1월1일 완결을 앞둔 임페리얼의 브랜드 웹툰 '4버디스'의 페이지뷰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독자들이 직접 매기는 평점도 9.6점에 달한다. 이는 브랜드 웹툰이 아닌 일반 웹툰에서도 달성하기 어려운 성과로, 양적 측면뿐 아니라 질적 측면에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내며 주목 받고 있다.
매 화 평균 100여 개에 달하는 댓글 가운데서도 상위에 랭크된 ‘베스트 댓글’들이 이를 구체적으로 증명한다. 독자가 로그인을 하고 직접 작성해야 하는 댓글에서 브랜드 웹툰으로서는 이례적인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댓글들을 살펴보면 웹툰 자체에 대한 만족도뿐 아니라 임페리얼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관심과 신뢰 역시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3040 세대의 소소하지만 그래서 더욱 진정한 일상의 갈등들을 친구들과의 우정을 통해 극복해 가는 과정들이 현실적이고도 재미있게 그려져 더욱 공감을 얻고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보인다.

임페리얼은 이번 4버디스를 통해 단순한 제품 광고 이상으로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하며 위스키 업계에 긍정적 변화의 흐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4버디스는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과 유명 만화가인 전극진, 박진환 작가의 협업으로 탄생한 브랜드 웹툰이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겪을 만한 갈등 상황을 12년지기 네 친구의 우정으로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그렸다. 총 10편으로 기획된 웹툰은 지난 10월 30일부터 포털사이트 다음에서 인기리에 연재됐고 오는 1월 1일 마지막화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