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위스키 브랜드 '임페리얼'이 업계 최초로 시도한 브랜드 웹툰으로 위스키 마케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1월1일 완결을 앞둔 임페리얼의 브랜드 웹툰 '4버디스'의 페이지뷰가 500만 건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독자들이 직접 매기는 평점도 9.6점에 달한다. 이는 브랜드 웹툰이 아닌 일반 웹툰에서도 달성하기 어려운 성과로, 양적 측면뿐 아니라 질적 측면에서도 기대 이상의 성과를 이끌어내며 주목 받고 있다.
3040 세대의 소소하지만 그래서 더욱 진정한 일상의 갈등들을 친구들과의 우정을 통해 극복해 가는 과정들이 현실적이고도 재미있게 그려져 더욱 공감을 얻고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보인다.
임페리얼은 이번 4버디스를 통해 단순한 제품 광고 이상으로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하며 위스키 업계에 긍정적 변화의 흐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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