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VR 선택폭 커진다" 구글 '데이드림 뷰' 새 컬러 예판 시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구글의 모바일 가상현실(VR) 기기 '데이드림 뷰'가 새 컬러로 출시된다.

1일(현지시간) 정보기술(IT) 전문매체 폰아레나에 따르면 지난 달 슬레이트 컬러로 첫 선을 보인 데이드림 뷰가 스노우, 크림슨 컬러로 추가 출시된다. 구글스토어 등을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가격은 79달러(약 9만2000원)다.
지난 10월 구글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메이드 바이 구글' 행사를 열고 데이드림 뷰를 선보였다. 데이드림 뷰는 구글의 모바일 VR 플랫폼 '데이드림'을 위한 소비자용 헤드셋이다. 구글은 지난 5월 개발자회의 I/O에서 처음 레퍼런스 디자인을 공개한 데 이어 5개월 만에 첫 제품을 공개했다.

데이드림뷰 헤드셋은 플라스틱 패널로 제작됐고, 부드러운 패브릭(천)으로 감싼 형태다. 헤드셋의 무게는 약 220g으로 경쟁제품인 기어VR보다도 가볍다. 얼굴에 닿는 마스크는 제거할 수 있고, 세척도 가능하다.

데이드림 뷰는 컨트롤러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컨트롤러는 홈버튼과 메뉴버튼으로 이뤄져있고 볼륨조절이 가능하다. 내부에 센서가 탑재돼있어 팔을 휘젓는 이용자의 움직임을 인식한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헤드셋의 슬롯에 넣어서 보관할 수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올해 VR 기기의 글로벌 판매량은 1280만대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매출액은 8억9500만달러(약 1조500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판매량의 87%는 모바일 VR 헤드셋(87%)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 , 오큘러스, HTC, 소니 등에 이어 구글, 인텔, 마이크로소프트(MS) 등 까지 VR 기기 시장에 뛰어들면서 이 시장은 규모와 함께 용도에 따른 다양성을 보일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기존 게임·엔터테인먼트 외에도 헬스케어, 교육 등으로의 VR 기기 활용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