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선미 기자]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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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올해 3분기 매출액 572억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11%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74%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 일회성 비용인 우리사주 주식보상비용 73억원에 대한 기저효과가 나타나고 판관비 감소로 수익성이 개선된게 영업이익 증가에 큰 영향을 미쳤다.
매출에서 유통 채널별로는 로드숍(6.1%), 면세점(42.5%), 유통점(44.5%), 직수출(58.5%) 등 수출대행을 제외한 모든 채널이 고르게 성장했다. 해외의 경우 ‘달팽이 라인’과 ‘파워10 포뮬러’ 등 스테디셀러 제품이 중국의 온라인 역직구몰을 통해 본격적으로 유통되기 시작한 것이 매출 성장에 영향을 미쳤다.
유근직 잇츠스킨 대표는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신제품 플라워셀의 탁월한 기능성을 알리기 위해 TV 광고를 집행함과 동시에 사용 유도를 위한 다양한 판촉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며 “또한 기초뿐만 아니라 색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유통 채널 다각화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박선미 기자 psm8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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