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도어 냉장고 인기…매출 비중 40%대로 '껑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올해 들어 양문형 냉장고 처음으로 앞질러

4도어 냉장고 인기…매출 비중 40%대로 '껑충'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가정용 대형 냉장고 중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으로 꼽히는 4도어 냉장고가 인기를 끌고있다.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양문형 냉장고를 처음으로 앞섰다.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판매된 냉장고 매출 중 4도어 냉장고의 비중이 42%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1990년대 후반 출시된 4도어 냉장고의 매출 비중은 2014년 30%, 2015년 37%로 꾸준히 증가해오다 올해 들어 처음으로 양문형 냉장고(30%)를 눌렀다.
인기가 커지며 제품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수요와 취향을 반영해 라인업이 강화되고, 가격대도 다양해졌다. 하이마트에서 취급하는 전체 냉장고 라인업 가운데 4도어 냉장고의 라인업 비중은 2014년 27%, 2015년 30%, 2016년 34%로 꾸준히 늘었다. 가격대도 2014년 200만~700만원대에서 올해 들어 150만~1000만원대까지 다양해졌다.

롯데하이마트는 4도어 냉장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12일부터 15일까지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4도어 냉장고 구매 시 상품권을 최대 10만원까지 제공하는 기존 혜택에다가 주말한정(12일~15일)으로 구매 제품에 따라 추가 캐시백을 최대 10만원까지 추가로 준다. 구매 제품에 따라 자이글 또는 초고속 블렌더를 특별 사은품으로 준다.

이번 행사는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5일부터 진행한 냉장고대전의 일환이다. 총 800억원대 물량의 냉장고를 선보이는 냉장고대전은 이달 29일까지 지속된다. 무이자 할부 및 상품권, 캐시백, 사은품 증정 행사가 마련됐다. 자세한 내용은 하이마트 매장 안내 및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