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SC제일은행에 따르면 플래그십(flagship)지점 역할을 하는 PB클러스터센터는 서울 지역 6개(청담·압구정·도곡·서초·종로·목동), 지방 2개(부산·대구)등 총 8개 지역에 각각 설치됐다. 각 클러스터센터는 세무·투자·보험 등 전문가들이 소속 영업점에 배치된 PB들을 지원하고, 각 클러스터센터의 고객 특성에 맞는 상품을 출시해 고객서비스 전략을 세우는 등 '거점본부' 역할을 수행한다. 또 영업점 PB고객은 소속 클러스터센터를 방문해 직접 자산관리 상담도 받을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해외채권 및 해외ETF를 거래하는 시스템 등 다양한 자산투자 인프라 구축을 위해 올해 100억 원을 선제적으로 투자해 SC그룹의 글로벌 금융상품을 순차적으로 국내에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PB클러스터센터 사업 시작으로 SC제일은행은 초저금리로 고민이 많아진 부유층 고객과 제휴채널(삼성카드, 신세계 등)의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PB클러스터 사업을 총괄하는 고득성 PB사업본부장은 "클러스터센터를 통해 PB들의 역량을 최대한 개발하고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등 채널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게 됐다"며 "PB클러스터센터를 8개 지역에서 우선 실시한 후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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