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노바 오버시즈 리미티드에서 서비스하는 ‘에이지 오브 탱크 그린버전’은 글로벌 시장에서 게임성을 인정받은 ‘에이지 오브 탱크’의 과금 제도를 대폭 개편해 새로 출시한 게임이다. 전작에서 느낄 수 있던 전투의 재미는 그대로 살리고 과금 요소는 낮춰 ‘착한 전략 시뮬레이션’을 표방하고 있으며, 미스 맥심 콘테스트로 유명해진 ‘이지나’를 홍보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루팅’은 지속적인 신규 유저 유입을 도모할 수 있는 CPA(Cost Per Action, 특정 행동에 따른 과금)특화 어플리케이션으로 크게 ‘사전예약’과 ‘일반 쿠폰’, ‘플러스 쿠폰’ 서비스로 나뉜다. 특히 플러스 쿠폰의 경우 이용자에게 부담 없는 3일간의 미션을 제공하고 미션 수행 결과에 따라 보상을 차등 지급하는 형태로 운영되며, ‘루팅’의 베타 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 마케팅을 실시한 수십여 종의 게임 타이틀들이 일반 론칭 대비 평균 150%의 리텐션 효과를 보일 정도로 그 우수성이 입증된 바 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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