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FSN, 10월 상장…동남아 선점 주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창균 대표가 역삼동 사무실에서 상장 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신창균 대표가 역삼동 사무실에서 상장 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4번 타자가 1번 타자로 나섰다면 주변의 기대가 크다. 상장 후 동남아시아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겠다."
2010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 '카울리(Cauly)'를 선보인 퓨쳐스트림네트웍스(FSN)의 신창균 대표의 포부다.

FSN은 90여개 스타트업을 계열사로 둔 옐로모바일그룹 중 상장을 추진하는 첫 번째 회사다. FSN 과의 합병을 통해 오는 10월 코스닥에 상장할 계획이다. FSN은 창업 6년 만에 2500만명이 넘는 순방문자(UV)와 1만2000여개의 제휴 네트워크를 보유한 국내 최대 '애드 테크(디지털 광고 기술)' 회사로 성장했다.

신 대표는 창업 초기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인식이 낮아 어려움을 겪었다고 한다. 창업 당시 광고 상품을 통해 벌어들이는 수입보다 모바일 광고 관련 강연을 통해 들어오는 수입이 더 많았다는 것이다. 그는 "세일즈를 위해 대기업 임원을 만나면 '애드 네트워크 서비스가 뭐냐' '도대체 카울리가 뭐냐'고 묻는 통에 3년 동안 대기업 강연을 다니면서 카울리와 회사를 알렸다"고 말했다.
카울리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에 개인별 최적화된 광고를 내보내는 플랫폼이다. 피키캐스트와 쿠차차, 핫철이 등 앱 화면 상ㆍ하단 등에 띠로 된 광고들이 바로 FSN의 작품이다.

신 대표는 업계 일각에서의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성 한계 지적에 대해 "스마트폰시장 고성장 시기는 지났지만 모바일 광고시장은 여전히 성장 중"이라며 "모바일 광고시장은 연간 40%씩 성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실제 FSN의 매출액은 2012년 80억원에서 2015년 240억원으로 3배 이상 늘었다.

신 대표는 올해 상장 후 들어오는 공모자금을 통해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할 방침이다. 우선 싱가포르에 현지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국내 100대 대기업을 고객으로 두고 있지만 모바일 광고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대만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취지에서다.

신 대표는 "2018년 해외 매출액은 300억원, 총 매출은 1000억원이 목표"라면서 "국내에 쏠려 있는 매출 비중을 국내와 해외 각각 5대 5로 균등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