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공공PR 전문회사인 베티카 주식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웹사이트는 ‘나우올제 2015 농업과 내ː일’을 주제로, 지속가능한 삶과 농업의 다원적 가치를 시청각적 경험으로 전달한다.
인터랙티브 뉴스란 플래시 기술 등을 접목시켜 편집한 새로운 형태의 뉴스 콘텐츠로, 국내 언론사들이 지난해 초부터 기획기사의 형태로 시도해왔다. 홍보 프로젝트에 적용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접속자들이 직접 내용을 선택해 보기 때문에 웹페이지에 체류하는 시간이 일반 뉴스 콘텐츠보다 길다. 소리 및 영상이 자동 재생 되도록 해 직관적으로 홍보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끔 했다.
특히 웹사이트는 ▲농업과 내ː일 ▲농업과 도시 ▲농업과 기술 ▲농업과 젊음 ▲농업과 힐링 ▲농업과 미래의 총 6가지 섹션으로 구성됐다. 도시농부, 농업 분야에서의 ICT 탐방가, 6차산업의 현장 체험가, 농업과 미래를 생각하는 청년 등 인물 중심으로 농업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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