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스마트TV에 핑크퐁 채널 오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공식 파트너로 미티비에 핑크퐁 채널 오픈

스마트스터디, 샤오미 스마트TV에 핑크퐁 채널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모바일 교육 스타트업 스마트스터디가 중국 내 스마트TV 에 자사 콘텐츠를 공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스터디는 중국 샤오미와의 제휴를 통해, 스마트TV인 미티비(MiTV)와 셋톱박스 미박스(MiBox) 내 핑크퐁 단독 채널 '펑펑후 어린이영어(??狐少?英?)'를 오픈했다.

이번 단독 채널 개설은 교육뿐 아니라 영화, 드라마 분야를 통틀어 국내 콘텐츠 기업 이 샤오미 공식 파트너로서 서비스하는 첫 사례다.
핑크퐁 단독 채널에는 모바일 앱 플랫폼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ABC파닉스 ▲율동동요 ▲뮤지컬 동화 등 약 400여 편의 시리즈가 서비스된다. 특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많은 현지 부모들을 겨냥해 영어와 중국어 영상을 공급한다.

이미 핑크퐁이 중화권 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중국 본토의 스마트TV 시장에서도 순조롭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핑크퐁의 해외 앱 매출 중 약 25% 정도가 홍콩, 대만 등 중화권에서 발생하고 있다. 또한 지난 7월 중국 로컬 앱 마켓에 진출한 이후 샤오미, 바이두, 360 등에 핑크퐁 시리즈를 출시하기도 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샤오미는 중국 스마트TV 시장의 TOP3 기업일 뿐 아니라, 경제력·교육열이 높은 80허우(80년대 출생)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어 중국 본토 내 시장 확대에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향후 중국 내 고객을 위한 중국어 번안이나 맞춤 콘텐츠 제작과 더불어 웨이보, 위쳇, 유쿠투도우 등과 연계한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트스터디는 율동과 동요를 접목한 동영상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글로벌 교육앱 브랜드 '핑크퐁'을 전세계 5500만 회원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스터디는 핑크퐁의 중국명 '??狐 (펑펑후)'로 중국 로컬 앱 마켓에 진출했고, 핑크퐁 기반의 도서 및 교구, 캐릭터 상품 등 본격적인 오프라인 사업도 진행 중이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