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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무인양품, 국내서 최대 30% 가격인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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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에 이어 두번째…365개 품목 가격 낮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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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무인양품(無印良品)을 국내에서 운영중인 무지코리아가 국내 제품 가격을 최대 30% 인하한다.

무지코리아는 18일 올해 가격 재조정 정책을 발표, 오는 20일부터 365개 품목의 가격을 재조정해 최대 30%까지 인하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 가격인하다.
이번 결정으로 지난 2년 동안 국내 무인양품 제품 1000여개 품목의 가격이 떨어졌다. 국내에서 취급 중인 2500여 개 생활잡화 품목 중 약 40%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무지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가격조정에 대해 "3년 전부터 추진해온 '글로벌 유통구조 개선 프로젝트'의 성과"라면서 "생산지 직접거래를 통한 물류비 절감, 수입유통구조의 간소화·효율화로 인한 원가절감, 재고 컨트롤 등이 지속적으로 이뤄진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가격 재조정 대상 품목은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품목을 위주로 선정됐다. 가구류, 패브릭, 전자제품, 가정용품, 문구 등에서 고루 선정됐고, 이 중 가구류가 176개 품목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PP 수납케이스, 벽걸이 가구 시리즈, 주방식기 백자 시리즈, 푹신소파 등이 대표적 상품이며, 고객 선호도가 높은 PP 수납관련 상품 66개 제품이 이번 재조정으로 최대 24%까지 인하된다. 또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여성ㆍ주부들에게 인기가 높은 백자 주방식기 시리즈는 접시ㆍ사발ㆍ대접 등 26개 품목이 모두 인하된다. 물푸레나무 소재의 벽걸이 가구 시리즈도 최대 22%까지 인하돼 소비자들의 구매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980년 일본에서 '브랜드 없는 좋은 상품'을 표방하며 시작된 '무인양품'은 2003년 한국시장에 진출했다. 일본의 양품계획과 한국 롯데상사의 합작법인으로 롯데영플라자에 1호점을 개점, 국내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라는 개념을 최초로 도입, 초기 시장을 형성했다. 2015년 현재 국내에 14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온라인 및 모바일 스토어도 함께 운영 중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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