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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데이' 마케팅 효과, '밸런타인데이' 보다 커…"무려 8.4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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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 [사진=아시아경제D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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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빼빼로데이' 마케팅 효과, '밸런타인데이' 보다 커…"무려 8.4배"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11월11일 '빼빼로 데이'가 '밸런타인 데이'의 8.4배에 달하는 마케팅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롯데마트 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1부터 2013년까지 3년간 '빼빼로 데이'와 '밸런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의 인기 품목인 빼빼로, 초콜릿, 사탕 등의 매출 변화를 분석한 결과 '빼빼로 데이'의 매출 효과가 가장 컸다.

롯데마트 자료에 의하면 빼빼로는 '빼빼로 데이' 1주일 전부터 당일까지 매출이 2주 전 매출보다 8308%나 급증했다. 밸런타인 데이 때 '초콜릿' 매출이 919.1%, 화이트 데이때 사탕 매출이 720.5% 늘어나는 것보다 훨씬 큰 효과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빼빼로 데이에 주로 판매되는 막대형 과자가 초콜릿이나 사탕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선물로 주고받는 데 부담이 없어 매출 증대 효과가 큰 것으로 보인다"며 "밸런타인 데이나 화이트 데이엔 연인끼리 초콜릿, 사탕을 주고받지만 빼빼로 데이에는 친구나 지인들끼리도 주고받는 경향이 있어 매출이 더 크게 늘어나는 거 같다"고 밝혔다.
한편, 빼빼로데이 마케팅 효과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빼빼로데이, 이거 만든 사람 승진했겠지?" "빼빼로데이, 상술인데 기발하긴 하다" "빼빼로데이, 난 아몬드가 제일 맛있더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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