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관심은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IoT)'에 집중됐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완제품 업체는 물론 디스플레이, 반도체 업체까지 웨어러블과 사물인터넷에 초점을 맞춘 제품을 공개했다. 특히 각 부스에 고화질 TV와 대형 디스플레이를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의 경우 105인치형 벤더블 UHD TV를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했다. 평면과 곡면 형태로 화면을 자유롭게 변형할 수 있어 1100만 화소의 UHD를 사용자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역시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를 전시했다.
LG전자는 신제품인 G3 캣식스 등의 제품을 셀프 카메라 모드로 적용한 뒤 관람객들이 직접 사진을 찍어 인화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G워치 등 LG전자의 스마트 시계도 전시해 인기를 끌었다. 이외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4'와 엣지 디스플레이를 최초로 적용한 '갤럭시 노트 엣지',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인 '삼성 기어S' 가상현실 헤드셋 '기어 VR'도 함께 전시했다.
주최측 관계자는 "전자와 문화 콘텐츠를 엮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전자·IT산업의 고부가 가치화를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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