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콘은 CJ E&M이 개최하는 콘서트·컨벤션·컨텐츠가 결합된 한류 페스티벌로 지난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됐다. 이 행사는 케이팝 콘서트장, 관객과의 소통을 위한 컨벤션 장, 마켓존 등으로 구성되며, 2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약 4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 제품들은 오는 14일 M카운트다운(Mcountdown)의 '케이콘스케치', 오는 27일 겟잇뷰티 등을 통해 방송되며 내달 1일 이후부터는 엠넷 아메리카, 채널 엠 등의 해외채널을 통해서도 방송된다.
또 대기업의 온라인 몰을 통해 일주일간 케이콘 참여기업 제품의 상품기획전을 실시하며, 전문 아티스트와 촬영한 현장영상을 유튜브를 통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