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사히맥주, '업소용' 맥주값 11.4% 인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수입맥주 1위 아사히맥주가 업소용에 대한 가격을 인하했다.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롯데아사히주류는 업소용 아사히 수퍼 드라이 병맥주(330㎖)의 출고가를 종전 2405원에서 2170원으로 11.4% 인하했다.
다만 업소용만 가격을 내렸을 뿐 대형마트나 편의점 등에서 판매되는 가정용 아사히맥주의 가격은 그대로 유지했다.

롯데아사히주류가 맥주 가격을 인하한 것은 맥주 경쟁에 불이 붙자 시장 지배력을 잃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실제로 지난해 1∼5월 국내 한 대형마트의 아사히 판매 순위는 수입맥주 중 단연 1위였지만 올해 같은 기간에는 6위로 떨어졌다.
주류업계 관계자는 "아사히 병맥주 가격인하는 도매상 마진폭을 확대해 유통 지배력을 강화하려는 수순으로 풀이된다"며 "국내 맥주 시장에서 고가정책을 고집했던 점을 볼때 롯데주류 등 맥주 시장 진출과 하이트와 오비의 신제품 출시 등으로 부담이 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