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녹십자 는 사내 오픈 갤러리를 확대하고 다양한 미술품 전시를 통해 직원들과의 감성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녹십자의 ‘사내 오픈 갤러리’는 다양한 지식 소통을 위해 운영중인 임직원 지식장터인 ‘마켓 플레이스’,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혁신적인 제안을 공유하는 ‘제안 제도’ 등에 이어 직원과의 감성적 소통을 강화해 일할 맛 나는 직장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미술품 전문 코디네이터가 정기적으로 방문해 장소와 주제에 따라 미술품을 선정, 교체해주기 때문에 직원들은 사내 어느 곳에서나 다양한 주제가 있는 미술품을 접할 수 있다.
‘사내 오픈 갤러리’를 통해 지금까지 약 200점 이상의 미술품이 본사, 연구소, 공장에 전시됐으며, 최근에는 해당 미술품 소개 등 다양한 이야기도 같이 제공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녹십자는 사내 오픈 갤러리 외에도 아름다운 클래식을 직원들이 즐길 수 있는 ‘녹십자 가족 음악회’, 예술·문화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교양 특강’ 등을 통해 직원들과 감성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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