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AD]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추천!클래식]아카펠라의 진수·환상의 하모니 '킹스 싱어즈' 내한

최종수정 2014.04.27 09:00 기사입력 2014.04.27 09:00

댓글쓰기

46년 전통의 영국 6인조 아카펠라 그룹…클래식,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 공연예정

킹스 싱어즈

킹스 싱어즈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영국 6인조 아카펠라 그룹 '킹스 싱어즈(The King's Singers)'는 세계 최고의 아카펠라 그룹으로 손꼽힌다. 정확한 음정과 박자, 정제되고 투명한 음색, 유쾌한 영국식 위트로 전세계 많은 팬들을 가지고 있는 '킹스 싱어즈'는 다음 달 한국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내한한다. 특히 지난 17년간 '킹스 싱어즈'의 테너로 활동해온 폴 피닉스를 마지막으로 볼 수 있는 공연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킹스 싱어즈'의 탄생은 1965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킹스 싱어즈'의 이름은 초창기 멤버들이 다녔던 영국 캠브리지 킹스 칼리지에서 따왔다. 당시 대학의 성가 중창단으로 활동하던 이들은 1965년 음반 한 장을 냈고, 이를 계기로 3년 뒤인 1968년 5월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성공적으로 데뷔 무대를 갖게 됐다. 1970년대부터는 영국을 넘어서 유럽으로 활동무대를 넓혔나갔다.

46년째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킹스 싱어즈'는 지금까지 150장이 넘는 앨범을 발표했다. 이중 '심플 기프트(Simple Gifts)'는 2009년 그래미 어워드 클래식 부문- 베스트 클래식 크로스오버 앨범상을 수상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해 6월에는 그라모폰 클래식 명예의 전당 성악 앙상블 부문에 이름을 올리면서 클래식 레코딩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았다. 그라모폰 매거진에서는 이들에 대해 "흠잡을 데 없이 깔끔한 목소리의 조합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듣는 이의 귀를 매혹시킨다"고 평했다.

킹스 싱어즈

킹스 싱어즈


지금까지 런던 심포니, BBC 콘서트 오케스트라, 시카고 심포니, 신시내티 팝스, 보스턴 팝스 오케스트라 등 유명 교향악단들과 플라시도 도밍고, 키리 테 카나와, 바브라 헨드릭스 등과 같은 최고의 클래식 연주자들과 함께 무대에 섰으며, '비틀즈'의 폴 매카트니와도 합동 무대를 꾸미기도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그레이트 아메리칸 송북(Great American Songbook)' 공연실황 앨범을 발매했는데, 거슈윈, 포터와 같은 1920년대 작곡가부터 1960년대 곡까지 다양한 곡들을 수록했다.

이번 내한공연에서 '킹스 싱어즈'는 클래식과 팝, 재즈 등 광범위한 장르를 소화해 내는 프로그램으로 그들만의 투명한 사운드가 부각되는 멋진 무대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투어는 지난 17년간 킹스 싱어즈의 테너로 활동해 오면서 몇 번의 내한으로 국내 팬들도 있는 '폴 피닉스'의 마지막 해로 특별하고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앞서 1996년 내한 공연 당시에는 가요 '마법의 성'을 완벽하게 소화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서울 공연은 5월11일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열리며, 5월10일 군포시문화예술회관, 13일 대전문화예술의전당, 14일 통영국제음악당 등 지방공연도 마련돼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오프라인 사주를 온라인으로!

  • 나의전성기는 언제? 사주를 알면 인생이 보인다.
  • 이 사람과 어때요? 연인, 친구, 상사와 궁합보기
  • 대운을 내것으로! 좋은 번호가 좋은 기운을 가져옵니다.

※아시아경제 사주 · 운세 서비스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