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업계에 따르면 황금돼지의 해로 일컬어지는 2007년 당시 출생아 수는 49만5100여명으로 전년 45만100여명보다 10%가량 증가했다.
국내 노트시장 1위 업체 모닝글로리는 애국심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독도, 숭례문, 한글 등 한국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지난해와 비교해 50% 가까이 늘려 노트에 적용키로 했다.
모닝글로리 관계자는 "30종(초등학생 노트 기준)노트에 한국의 지형, 문화 등의 제품이 사용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신학기 노트(20종)에 비해 50% 정도 늘어난 수준이다.
모나미 아트북은 생각의 빛깔이 가장 선명하게 빛나는 시기인 어린이들을 위해 모나미가 감성 및 창의력 교육 전문 교재 기관인 ‘어린이 창조학교’와 공동 개발해 만든 교재로, 아이들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모나미 어린이 회화구류는 총4종으로 크레파스·워셔블마카·수채물감 및 수채색연필로 구성돼 있다. 2월 7일부터 이마트 전점에서 판매한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