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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아울렛, '요우커' 특수…매출 240%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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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리오아울렛, '요우커' 특수…매출 240% 껑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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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마리오아울렛은 춘절 기간 중국인(요우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을 통해 매출이 전년 대비 급신장하는 결과를 얻었다고 14일 밝혔다.

마리오아울렛에서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총 7일간 중국인 매출 총액은 전년 대비 240% 증가, 전체 매출 신장률인 10%와 비교해 두드러진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춘절기간 동안 마리오아울렛을 다녀간 중국인 고객은 전체 외국인 방문객 중 80% 이상으로 절대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또한 마리오아울렛이 중국인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주 쇼핑 연령층은 20~30대가 70% 이상을 차지했고, 한국 방문 목적은 쇼핑·관광(50%), 친지방문(20%), 사업(10%), 학업(5%) 순이었다.

방문객은 단체 관광보다 개별 관광을 더 선호했으며 주로 의류와 명품을 구매했다. 방문 경로는 지인 소개라는 응답이 절반을 넘어 좋은 품질의 유명 브랜드를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 입 소문을 탄 것으로 보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김선광 마리오아울렛 부사장은 "춘절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매장을 방문한 중국인 쇼핑객의 관심을 끌었다"며 "향후 중국인을 비롯한 외국인 쇼핑객 확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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