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서포터즈·기자단 등 대학생 300여명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학생 서포터즈로 참가한 학생이 삼성인재채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대학생 서포터즈로 참가한 학생이 삼성인재채용방안이라는 주제로 프리젠테이션을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소정의 장학금과 활동비등 지원···예년보다 모집인원 소폭 늘어
[아시아경제 김재연 기자]삼성그룹은 2014년 상반기 활동할 대학생 열정기자단 3기와 대학생 서포터즈 3기, 대학생 글로벌통신원 1기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활동인원은 기자단 10~20명, 서포터즈 200~250명, 글로벌통신원 20~30명 등 총 300여명이 될 전망이다.
열정기자단은 삼성그룹과 계열사의 다양한 활동을 취재하고 여러 직군에 종사하는 삼성 임직원을 인터뷰해 사내외 매체에 기사를 싣는 임무를 맡는다.

삼성은 열정기자단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취재비를 지급하고 활동우수자에게는 별도의 시상과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대학생 서포터즈 3기는 기업 현안에 대한 대학생의 생생한 목소리와 제안을 삼성과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매월 삼성의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이슈를 놓고 연구·제안 프리젠테이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삼성그룹은 서포터즈 수료자에게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할 계획이다.
올해 신설된 대학생 글로벌통신원은 해외에서 체험한 캠퍼스 트렌드와 삼성의 글로벌 사업 활동을 전하는 프로그램이다. 해외에 거주하는 유학생·교환학생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게재 기사 수에 따라 원고료도 지급된다.

한편 열정기자단·대학생서포터즈·글로벌통신원 활동 우수자에게는 활동우수자에게는 삼성 해외사업장 방문을 비롯, 해외에서 펼쳐지는 삼성의 사회공헌활동, 전시회에 참석할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열정기자단 2기로 활동 중인 대학생 박나라씨는 "연구개발, 마케터 등 다양한 직무의 삼성인을 만나 인터뷰하면서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삼성그룹 대학생 열정기자단과 서포터즈 지원 관련 자세한 내용은 영삼성(youngsamsung.com)을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김재연 기자 ukebida@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