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설 명절 앞두고 중소·영세상인 융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중구 성동구 마포구 강서구 등 중소기업 및 영세상인 대상 저리 융자 지원 확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시 중구 성동구 마포구 강서구 등이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영세상인에 대한 융자 지원을 한다. 특히 자금 지급, 물품 구매 등 기업체의 자금수요가 급증하는 설 명절에 대비해 설 대비 자금지원을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

최창식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지속된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자금난 해소와 경영 안정을 위해 1분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신청을 받는다.
신청대상은 ▲중구에 공장등록 한 제조업자 또는 중구에 주사무소를 두고 서울지역 안에 공장등록 한 업체 ▲제조관련 지식서비스산업 운영자 ▲도시형공장 운영자 ▲소기업 및 소상공인 등이다.

업체 당 2억원 이내에서 융자하며, 대출금리는 연 2.8%다. 상환조건은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중소기업육성기금을 받고자 하는 이는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사업장 임차계약서 사본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2008년 하반기∼2012년 상반기) 등을 갖추면 된다.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신청서와 사업계획서는 중구청 홈페이지의‘민원서식’메뉴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고재득 성동구청장

고재득 성동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대상업체는 부동산 등을 필수적으로 담보로 제출하여야 한다. 담보능력이 부족한 업체는 중구의 추천을 받아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을 받을 수 있다. 보증한도는 업체당 3000만원 이하다.

성동구(구청장 고재득)는 올해 중소기업육성자금 121억원 중 72억원을 상반기에 지원키로 했다.

융자 대상은 제조업 영위자, 벤처기업 등으로 2억원 이내, 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 조건이다.

융자금리는 구 자금의 경우 연간 3.9%으로 영세기업과 고용창출 기업, 벤체기업 등을 우선 지원한다. 오는 29일 공고를 내고 2월12~22일 접수해 3월12~5월31일 융자하게 된다.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자금난 해결을 돕기 위해 올해 112억원을 지원한다.

박홍섭 마포구청장

박홍섭 마포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융자지원 대상은 ▲마포구에 공장 등록된 중소기업자 ▲제조업을 영위하는 소기업자 ▲제조업 관련 지식서비스산업을 영위하는 자 ▲사회적 기업 및 서울특별시 고용우수인증기업 ▲마포구 1인창조기업, 시니어비즈플라자 입주 기업 등이다.

이를 통해 업체 당 최소 3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융자조건은 2년 거치 3년 균등분할 상환이며, 금리는 연 3%(고정금리)다.

담보력이 부족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를 받을 수 없는 소상공인(주점 및 기타 사치향락성 업종 제외)에는 특별신용보증 지원을 통해 업체 5000만원 이내(자금소진률에따라 한도 변동가능)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자금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30억원 규모의 저리 자금을 융자 지원한다.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지원대상은 지역내 사업자등록을 필하고 매출실적이 있는 제조업체 또는 공장등록업체, 벤처기업, Inno-biz, 소상공인이다.

융자조건은 연 2.5% 변동금리로 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상환이다. 1개 업체당 3억원(소상공인은 5000만원)이내며, 융자액은 신청현황, 사업장 규모, 은행 여신규정에 의한 담보능력 등을 감안해 조정될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