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페어는 지난해 11월 개최된 제1회 행사에서 100명의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해 500여 서울기업과 1200회의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2억5000만불의 수출상담을 시행한 바 있다.
SBA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인력부족으로 해외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게 양적·질적으로 향상된 1:1 맞춤형 상담회를 지원하고 있다.
SBA는 지난해 걸음마를 뗀 서울페어가 향후에는 1957년에 시작한 이래 중국을 대표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무역박람회인 캔턴페어와 같이 서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전시회로 성장토록 하는 것이 목표다. SBA관계자는 “이번 서울페어는 10년 이상의 SBA 해외사업 역량이 결집된 것으로서 자금과 인력 등 자체 마케팅 역량이 취약하나 유망제품을 보유한 서울 기업들에게 저비용 해외판로개척 창구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진희 기자 vale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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