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新학기 선물로 뜨는 IT기기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적당한 선물을 준비하는 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폰, 태블릿PC, 올인원PC, 게임기 등 IT 기기의 인기가 높다. 각 업체들도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사용자 마음잡기에 나섰다.

한국HP는 최근 27인치 풀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올인원PC '옴니27'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화면 각도를 최대 25도까지 기울일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사진과 동영상,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탑재했다. 1TB 하드디스크와 HDMI 포트 및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 등도 유용하다.
HP 올인원PC '옴니27'

HP 올인원PC '옴니27'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가 선보인 태블릿PC '갤럭시탭 8.9 LTE'도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국내 최초의 4G LTE 지원 태블릿PC로 슬림한 디자인과 뛰어난 하드웨어 사양을 동시에 갖췄다. KT테크에서 출시한 스마트폰 '테이크 HD(KM-S300)'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전용 '게임 킷'을 연결하면 모바일게임기로 변신하며, 마이크로 HDMI 케이블로 TV나 대형 모니터 화면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KT테크 스마트폰 '테이크 HD(KM-S300)'

KT테크 스마트폰 '테이크 HD(KM-S300)'

원본보기 아이콘

MP3플레이어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선물 아이템이다. 아이팟 나노(iPod nano)는 작고 아담한 사이즈와 뛰어난 음악재생 능력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6세대 아이팟 나노는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운동량을 기록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내장된 것도 장점이다.

소니코리아가 출시한 보이스 레코더 신제품 'ICD-TX50'은 6.4mm의 얇은 두께에 다양한 녹음환경 설정 기능 등을 제공해 비즈니스 용도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기본 4GB 내장 메모리를 제공하고 원하는 만큼 용량 추가도 가능하다. 또한 보이스 레코더 기능뿐만 아니라 MP3 플레이어, USB 메모리로 사용할 수도 있다.
소니코리아 보이스 레코더 'ICD-TX50'

소니코리아 보이스 레코더 'ICD-TX50'

원본보기 아이콘

다이어트 효과가 있는 게임기도 선물로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자사의 동작인식 게임기 키넥트를 통해 게임을 하면 다이어트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키넥트는 MS의 콘솔게임기인 엑스박스에 연결해 컨트롤러 없이 온 몸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장치다. 한국MS는 게임기와 게임 타이틀 등이 포함된 '키넥트 피트니스 번들 패키지'를 발매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