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구학서 신세계 회장, 254억 非오너 최고 주식부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구학서 신세계 회장이 국내 상장 기업 비오너 임원 중 최고 주식 갑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구 회장은 지난달 31일 종가 기준으로 254억원의 주식평가액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2일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업체 브랜드스탁과 한국CXO연구소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이마트(6만9019주)와 신세계(2만4376주) 주식을 보유 중이다. 이에 따라 지난해 8월 조사에서 비오너 임원 주식 1위 자리를 차지했던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은 구 회장에게 최고 주식 부자 자리를 넘겨주게 됐다.
이번 조사는 국내 200대 상장 기업(매출액 기준) 오너 일가를 제외한 전문경영인 이하 일반 임원(사외이사 및 비상근 미포함)들이 보유한 주식에 대해 지난 1월31일 종가 기준으로 주식평가액을 계산한 결과에서 나왔다. 보유 주식은 금융감독원에 보고된 자사주(보통주와 우선주)를 기준으로 조사가 이뤄졌다.

조사 결과에 의하면 200대 기업 내 자사주를 단 1주라도 갖고 있는 임원은 4625명으로 파악됐다. 앞서 구 회장 다음으로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이 176억원으로 주식 부자 넘버 2를 차지했다. 차 부회장은 주식 평가액은 지난해 8월1일 종가 기준으로 163억원이었는데 그동안 우선주 등을 다수 보유하며 13억원 가량의 주식 자산을 더 늘렸다.

3위는 설영흥 현대차 부회장이 차지했다. 설 부회장의 주식평가액은 110억원이다. 200대 기업 내 非오너 임원 중 100억 원대 이상 주식 부자는 이들 세 명으로 확인됐다. 이어 최지성 삼성전자 부회장과 윤주화 사장이 보통주 9000주를 동일하게 보유하고 있어 99억원을 기록했다. 이재경 두산그룹 부회장도 두산과 두산건설 주식을 합산해 99억원 가량의 주식을 보유 중이고 김승수 CJ제일제당 부사장은 92억원 가량의 주식을 보유 중이다.
이밖에도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수석 부회장이 88억원 가량의 주식을 강성영 삼성엔지니어링 전무가 84억원, 이선종 삼성전자 부사장이 76억원으로 뒤를 이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