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전자, 가정용 LED 조명 라인업 강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0W 백열등 대체용 가정용 LED 램프 신제품 2종 출시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LG전자가 본격적인 가정용 LED 조명시장 공략을 위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LG전자는 17일 12.8W(와트) 가정용 LED 램프인 전구색과 주백색 'A19' 2종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백열등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수요가 많은 60W를 대체하는 LED 램프 모델로, 국내 최대 밝기인 900lm(루멘)을 구현했다.

기존 백열등 대비 80%이상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수은과 납이 없는 친환경 제품으로 2만 시간 이상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또 광효율이 높은 제품에만 부여하는 ‘고효율기자재’ 인증을 획득했다.

가격은 2만1900원으로 'LG 베스트 샵'과 이마트 등 대형 할인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LG전자, 가정용 LED 조명 라인업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정욱 LG전자 AE사업본부 라이팅 사업팀장(상무)은 "이 제품은 안정성과 품질면에서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췄다"며 "앞으로도 LG 브랜드에 걸맞는 제품으로 LED 조명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LG전자가 지난 5월 선보인 7.5W LED 램프 모델이 출시 1개월 만에 대형 할인점에서만 2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진짜 선 넘었다" 현충일에 욱일기 내건 아파트 공분 자동차 폭발에 앞유리 '박살'…전국 곳곳 '北 오물 풍선' 폭탄(종합)

    #국내이슈

  •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세계 8000명' 희귀병 앓는 셀린디옹 "목에서 경련 시작되지만…" '세계 최초' 미인 대회에 1500명 도전…심사 기준은 '손과 눈 주변'

    #해외이슈

  • [포토] '시선은 끝까지' [포토] 화이팅 외치는 올원루키테니스대회 참가 선수들 [포토] '전우여 평안하시오...'

    #포토PICK

  •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3년간 팔린 택시 10대 중 3대 전기차…현대차 "전용 플랫폼 효과"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 용어]심상찮은 '판의 경계'‥아이슬란드서 또 화산 폭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